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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익한 정보 공유 및 리뷰

주민등록등본 쉽고 빠르게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 팩트만!!

by 달주씨 2023. 2. 15.

연말정산이나 각종 서류를 작성할때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할 때 가 있습니다. 
꼭 바쁘고 급할때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아야할 때 가 많으시죠?!  
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고 쉽고 빠르게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
< 주민등록등본(초본) 발급 방법 >
1. 인터넷 신청 (발급비용 무료)
2. 방문 신청 (1통 400원)

 

 

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받는 방법 


1. 검색창에 [정부24] 검색해서 홈페이지 접속해주세요.
     (민원24 -> 정부24로 명칭이 바뀌었습니다. )
       <<<정부24 바로가기>>>

2. 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검색창에 [주민등록표등본교부] 클릭해주세요.

3. [발급] 클릭하시면 [회원 신청하기][비회원 신청하기] 가능하신걸로 클릭하신후 인적사항 입력해주시면 됩니다. 

4. 여기서 중요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[수령방법] 선택이 있습니다.  
    * 온라인 본인 출력(프린트기가 있다면)
    * 온라인 전자문서지갑(정부24 앱에서 가능)
    * 제3자 제출(기관 또는 개인에게 보내기)
 
    그 외 일반, 등기우편으로도 받을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 방문이 가능할 땐 무인발급기 이용하기

*만약 인터넷 발급이 어려우신분께서는 주변에 무인발급기에서 발급받는것을 권해드립니다. 
(수수료 비용은 200원 발생합니다.) 
<<<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안내 바로가기 >>>


*주변에 무인발급기가 어디있는지 확인 하고 싶으시다면 인터넷에서 [정부24] 홈페이지 접속하셔서
홈페이지 상단에 [고객센터] -> [서비스지원] -> [무인민원발급안내]
순으로 클릭해서 접속하셔서 위치나 시간, 주말에도 이용이 가능한지 확인하신후 방문하셔서
발급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 . 

 


※ 발급 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꼭 무사히 주민등록등본 발급 받으시고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.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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